※ COVID-19 로 인하여 대회일이 2020-03-15 에서 2020-10-25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의 영광을 되새기며 몬주익언덕으로 갑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몬주익 언덕 이라고 하면, 아마도 '황영조'를 떠올릴 것입니다.황영조선수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때, 멋지게 역전승을 했던 그곳! 몬주익 언덕!
유럽/남태평양
2022년 05월
※ COVID-19 로 인하여 대회일이 2020-03-15 에서 2020-10-25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992년 바르셀로나올림픽의 영광을 되새기며 몬주익언덕으로 갑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몬주익 언덕 이라고 하면, 아마도 '황영조'를 떠올릴 것입니다.황영조선수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때, 멋지게 역전승을 했던 그곳! 몬주익 언덕!
"동유럽의 파리, 白塔의 나라 프라하"
9세기~15세기 중세 유럽시대의 역사를 간직한 보헤미안왕국의 왕도로서 화려한 문화를 자랑하며, 작은 골목하나에도 중세의 향기가 배어있습니다. 구시가지광장을 출발하여 아름다운 카를교를 지나 프라하시내를 바라보면서 볼타강의 강변을 달리는 코스와 중간 중간에 락밴드의 콘서트도 즐길 수가 있습니다.
5월은 프라하의 음악축제 기간이기도 합니다.
2022년 09월
유럽의 꽃 알프스를 달리자! 평생 잊지 못할 최고의 경험!
인터라켄(Interlaken)에서 시작하여 1,823m를 올라 아이거(Eiger), 묀히(Momch), 융프라우(jungfrau)의 장엄한 자태를 배경으로 42.195km를 달리는 국제 마라톤입니다.
시작 지점의 공간적 제한으로 많은 사람이 참석할 수가 없어, 선착순 4,000명으로 온라인 신청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COVID-19 로 인하여 2020 대회는 취소되었으며, 신청자 정보는 2022 대회로 이전됩니다.
세계 3대 미항인 시드니항만을 달려보자
호주에서 가장 경관이 뛰어난 마라톤 코스 중 하나로 꼽히는 블랙모어 시드니마라톤은 밀슨스포인트역에서 출발하여 세계 3대 미항의 하나인 시드니항으로 골인하는 코스로, 초반의 완만한 언덕이 있으며, 후반에는 평탄한 주로가 계속됩니다.
달리며 시드니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다 만큼 넓은 바이칼호수!! 춘원 이광수의 바로 그 자작나무숲!!
바이칼 호는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약 2천5백만-3천만 년 전에 형성된 지구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담수호입니다. 수심 40m까지 내려다 보일 만큼 세계에서 가장 투명하여 '지구의 푸른 눈'이라고도 불립니다. 바이칼마라톤에서는 이 아름다운 호수를 느끼면서 달리실 수 있습니다.
◈ 에스앤비투어 프리미엄 ◈
"러시아의 심장 모스크바 붉은 광장을 달린다!"
모스크바 마라톤 대회는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의 중심가를 구석구석 누비도록 코스가 설계되어있어 역사 유적과 함께 러시아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달리실 수 있습니다.
종목은 풀코스, 10km 두 종목이며 대회 규모 : 25,000명, 풀코스 제한 시간은 6시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2시간30분, ‘동방을 지배하라’는 의미를 가진 블라디보스톡은 지리적으로 역사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숙한 도시입니다.
블라디보스톡 해안과 여러 문화적, 역사적 랜드마크를 차례로 잇는 42.195km 코스는 그 자체가 훌륭한 관광 코스로,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출발점인 블라디보스톡 역에서 시작 되어 시내와 루스키 섬을 잇는 3.1km의 '졸로토이 록(황금각)' 대교, 블라디보스톡 중앙광장 등 주요 관광지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 에스앤비투어 조직위 공식지정여행사 ◈
세계6대메이저마라톤[World Marathon Majors]
전세계 약 3만 5천여명의 러너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대회로, 전승기념탑앞에서 출발하여 브란덴브르크문으로 골인하는,
(구)동독/서독의 아름다운 문화를 달리면서 즐기실 수 있는 대회입니다. 1936년 손기정선수가 우승한 대회며, 러너에게 최상의 기상조건과 완만한 코스 설정으로 기록갱신을 위한 최고의 대회입니다.
◈ 에스앤비투어 개런티 엔트리 보유 ◈
2022년 10월
세계6대메이저마라톤[World Marathon Majors]
1981년 5월 29일 시작한 대회로써 멜버른올림픽 장애물경기 금메달리스트인 크리스 브래셔의 주도로 창설되었습니다.
비교적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목표의식으로 인해 성장한 세계 최고의 마라톤 대회입니다.
그리니치 공원에서 출발해 템스강을 따라 달리다가 버킹검궁 앞으로 골인하는 코스로 런던의 주요 관광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에스앤비투어 개런티 엔트리 보유 ◈
오클랜드는 바다에 인접해있으며 전세계에서 오고 나가는 상선, 크루즈선으로 항상 붐비는 도시입니다. 이 바다에서 즐기는 요트타기는 오클랜드 시민들의 최고 여가거리라 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오클랜드는 도시시민 1인당 요트갯수가 가장 많은 도시로, 돛배의 도시(City of Sails)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스쇼어, 데본포트를 출발하여 하버브릿지를 통과 해 빅토리아 파크까지 달리는 코스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코스가 준비되어있습니다.
2022년 11월
*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터키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가 되는 보스포러스 해협을 끼고 위치한 이스탄불은 2000년이 훨씬 넘는 그 역사에 걸맞게 아주 자연스럽게 동서양 문화와 상업의 교류지로서 역할을 다하여 왔습니다. 세계를 지배한 3대강국인 로마, 비잔틴, 오스만제국의 수도이기도 했었던 이 곳은 오늘날까지도 도시 곳곳에 과거 번영의 흔적들을 보존해놓고 있음으로서 생생한 역사의 장이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도시로서의 면모도 동시에 내포하고 있고, 또한 서양과 동양의 절묘한 조화된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아주 묘한 신비가 깃들어 있는 도시입니다.
달리자! 마라톤(Marathon)에서 아테네(Athens)까지
2500년전, 아테네의 전령 피에디피데스가 전쟁터인 마라톤부터 승전보를 전하기 위해 달렸던 바로 그 길을 달립니다.
1896년 제1회 근대올림픽 마라톤의 출발지인 마라톤스타디움(Marathon Stadium)에서 출발하여 아테네의 웅장한 올림픽스타디움으로 골인합니다.
◈ 에스앤비투어 개런티 엔트리 보유 ◈
2023년 02월
국제육상경기연맹(World Athletics) ROAD RACE 2022 ELITE LABEL
스페인에서 대회 규모가 가장 큰 마라톤으로 대회등록은 2020년 11월부터 시작됩니다. 세비야마라톤은 유럽에서 가장 평평한 코스를 가지고 있으며 시민마라톤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세비야마라톤은 2월중 가장 좋은 날씨에 열리며 달리면서 세비아의 주요관광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세비야마라톤에 참여하여 스페인과 포르투칼의 고색창연한 도시들을 탐방하고 전통음식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얼어붙은 바다 위를 달려 자신에게 도전해보자"
블라디보스톡에서 몇 km 떨어진 루스키 섬에서 열리는 '블라디보스톡 아이스 런'은 얼어붙은 동해 바닷물 위에서 경주가 개최되며 매년 1000여명 세계 각국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국제 마라톤대회입니다. 이색 마라톤 대회로 얼어붙은 바다를 뛴다는 흔치 않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스라엘! 성지순례로만 아십니까?
마라톤을 달리면서 이스라엘을 느끼세요!
텔아비브 SAMSUNG 마라톤대회는 이스라엘 텔아비브의 국제행사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명소와 지중해 해변길 등이 마라톤 코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3년 04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