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이야기 > S&BTOUR PressRelese  
언론에 보도된 에스앤비투어의 기사모음입니다.
[기사] 평화로 달리는 두만강마라톤대회 작성자 : 세달사
작성일 : 2019/09/16 17:10 조회수 : 286


평화로 달리는 두만강마라톤대회


| 에스앤비투어, 첫 대회 성공적 개최
| 내년 한·북·중·러·일 평화대회 노려


중국 길림성 도문시에서 ‘제1회 도문 두만강 마라톤대회’가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에스앤비투어

‘도문 두만강 마라톤대회’가 첫 대회 성공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평화마라톤대회를 향해 달린다.
마라톤여행 전문 에스앤비투어는 자사와 중국 마야미디어가 공동 주관하고 중국 길림성 도문시인민정부가 주최한 ‘제1회 도문 두만강 마라톤대회’가 지난 1일 1,000여명의 마라톤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열렸다고 밝혔다. 마라톤 대회 참가자들은 한반도 최북단 지역을 탐방하고 백두산도 두 차례에 걸쳐 등정하며 마라톤 대회 이상의 가치를 만끽했다.

첫 대회의 성공을 바탕으로 내년 대회는 한·북·중·러·일 5개국이 참가하는 평화마라톤대회로 치르겠다는 계획이다. 에스앤비투어에 따르면, 내년 대회는 2020년 9월6일 열릴 예정으로, 한국에서 약 200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대회 코스도 도문시정부가 북측과 협의해 두만강 너머 남양시까지 다리를 건너갔다 오는 코스로 구상하고 있다.

한편 에스앤비투어는 2006년부터 중국 단둥 ‘압록강 마라톤대회’를 주관해 왔으며, 2009년부터는 내몽고자치주 통요시에서 ‘한중 우호 커얼친 초원 마라톤대회’를 주최해 왔다. 2016년에는 북측의 나진·선봉 맞은편에 위치한 훈춘시에서 두만강을 달리는 마라톤대회를, 2017년부터는 러시아 바이칼호수에서 바이칼마라톤대회를 주관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출처 : http://www.travel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8135